[공지]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 안내 - 서울시 서대문구, 국가보훈처

반응형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최신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 추가 | 카카오톡상담 | 국사모 유튜브 구독
블로그 | 페이스북 | 유공자상패주문 | 유공자표구액자
보훈등록 신체검사 | 보훈 신체검사 상담 | 국사모 쇼핑몰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최신정보를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https://www.ymveteran.com/bbs/board.php?bo_table=agesifan&wr_id=1482

 

[공지]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 안내 - 서울시 서대문구, 국가보훈처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해 안내(서울시 서대문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

www.ymveteran.com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해 안내(서울시 서대문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국가유공자는 독감예방접종대상자입니다.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 >

제2조(지원대상)   구청장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다. 단,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대상자는 제외한다.

1. 접종일 현재 서대문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구민으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가.「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나.「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다.「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국가유공자

2. 접종일 현재 서대문구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으로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가.「의료법」에 따른 의료인력 등
나. 대민접촉 빈도가 높은 공공서비스 종사자
다. 외부환경 노출·빈도가 높은 공공서비스 종사자

3. 그 밖에 구청장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

서대문구 보건소의 관련 안내문에 의하면 국가유공자의 경우 서대문구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합니다.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 안내 - 서울시 서대문구, 국가보훈처

이번 서대문구 관내 무료 독감접종 대상자는 고령 어르신 대상자를 제외하고 만 61세 이하 국가유공자는 214명, 기타 대상자는 5,420명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제한 사항이 있더라도 서대문구보건소의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가 상당히 부족함을 실무자를 통해 항의하고 지적하였으며 차후에는 보건소를 비롯한 관내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안내문 발송에 신중을 기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에 거주하시는 회원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소가 아닌 거주지 인근 의료기관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보건소에 연락하시면 접종이 가능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서대문구를 제외한 기타 지자체의 경우(국가유공자가 무료접종대상이 아닌 지자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보건소로 연락하셔서 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의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백신) 안내 - 서울시 서대문구, 국가보훈처


이와 함께 국가유공자의 독감예방접종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대응은 상당히 미흡한것으로 판단됩니다.
각 보훈병원에서는 최근 1년내 진료기록이 있는 국가유공자의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만 이루어졌으며, 위탁병원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무료예방접종자체가 되지 않는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점은 큰 문제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국사모는 국가보훈처 보훈의료과 담당자과 보훈복지의료공단 실무자와 통화하여 보훈병원에서의 독감백신접종, 독감백신확보 노력, 지방자치단체/질병관리청과의 긴밀한 협조 등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에 만전을 기할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예방접종시에는 컨디션이 좋은 상태에서 접종하시고 반드시 사전에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혼잡한 시간을 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독감예방접종으로 인한 사망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고령이신분들과 고혈압 당뇨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의료진과의 상담후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 (0505-379-8669)

당신의 위대한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국가에 헌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행복은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가 계시기에 존재하는것입니다.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가 진정으로 예우받는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전진합니다.
국사모는 항상 회원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