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서해수호의 날" 윤석열 대통령 기념사

반응형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최신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 추가 | 카카오톡상담 | 국사모 유튜브 구독
블로그 | 페이스북 | 유공자상패주문 | 유공자표구액자
보훈등록 신체검사 | 보훈 신체검사 상담 | 국사모 쇼핑몰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최신정보를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 제 8 회 서해수호의 날 " 윤석열 대통령 기념사

"제8회 서해수호의 날" 윤석열 대통령 기념사

윤석열 대통령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기념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서해수호 유가족과 참전 장병 여러분!

 

오늘 우리는 북한의 무력 도발에 맞서 서해를 수호한 용사들의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곳 국립대전현충원에는 서해를 지키다 장렬히 산화한 54분의 용사와 故 한주호 준위가 잠들어 계십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한 서해수호 용사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빕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생사고락을 함께한 전우를 잃고 누구보다 가장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유가족분들과 참전 장병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우리의 서해와 서북도서는 전 세계에서 군사적 긴장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우리 해군과 해병대 장병들은 연평해전, 대청해전, 연평도 포격전 등 수많은 북한의 무력 도발로부터 NLL과 우리의 영토를 피로써 지켜냈습니다.

 

이곳에 잠든 서해수호 영웅들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이자 자상한 아버지였고, 효심 깊은 아들이자 다정한 친구였습니다.

 

그렇지만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온 몸을 던진 용감한 군인이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남북한 대치 상황에서 마음 놓고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서해수호 유가족과 참전 장병 여러분!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예우하지 않는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국가의 미래도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가족과 전우들은 북의 도발에 맞서 우리 국민의 자유를 지킨 영웅들입니다.

 

우리 국민과 함께 국가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켜낸 위대한 영웅들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북한은 날로 핵무기를 고도화하고 있고, 전례 없는 강도로 미사일 도발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와 군은 북한의 핵미사일 고도화와 도발에 맞서 한국형 3축 체계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한미, 한미일 안보 협력을 더욱 공고하게 할 것입니다.

 

북한의 무모한 도발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도록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서해수호 유가족과 참전 장병 여러분!

 

서해수호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은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자유, 평화, 번영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서해수호 유가족과 참전 장병분들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주요이슈 정책 법률개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전공상군경 등 국가유공자의 시외 고속버스 할인이용 계약 안내, 계약금액은 십이억 이천 이백만원(1,222,000,000원), 할인대상자는 애국지사, 전상군경, 공상군경, 공상공무원 등  (0) 2023.04.08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생활조정수당, 생계지원금 보훈공무원이 직접신청, 기준 중위소득의 50%이하 80세 이상 참전유공자, 고엽제 후유의증환자, 특수임무유공자의 생계지원금(매월 10만원) ..  (0) 2023.04.07
2023년 국가보훈 행정쟁송현황, 보훈등록 신체검사 행정심판 행정소송에서 반드시 유의해야 할 사항, 국사모는 25년 누적된 국내 최대의 보훈관련 상담 및 보훈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0) 2023.04.06
2024년 보훈예산안 편성지침, 국가보훈부 승격 원년으로 2024년 보훈예산 편성은 보훈보상 강화, 참전명예수당 추가 인상, 보훈 의료서비스 강화가 이뤄지도록 강력히 촉구한다 !  (1) 2023.03.31
"제8회 서해수호의 날" 윤석열 대통령, 서해수호영웅 55인 호명  (0) 2023.03.24
국가보훈대상자 전기 도시가스 공공요금 감면 현황. 미감면 가구에 대한 적극 안내. TV수신료 통신요금(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테넷) 감면대상자의 단계적 확대를 적극 검토해야  (0) 2023.03.16
2022년도 상이군경, 참전명예수당 보훈급여금 등 지급실적 현황(분류별, 인원, 지급금액) 보상체계 개편, 참전명예수당 70만원, 상이7급 보훈보상금 현실화가 언제 가능할까?  (0) 2023.03.12
중상이 국가유공자(1~3급), 장애인, 수급자, 대가구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환급 20% 확대 시행(30만원 한도). 텔레비전, 세탁기, 전기밥솥 등 소비효율등급 표시 11개 품목 대상  (0) 2023.03.12
국민권익위, "가족 없는 무연고 국가유공자의 쓸쓸한 죽음 막는다" 무연고실 안치 금지 규정 마련 등 무연고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방안 제도개선 권고  (0) 2023.03.08
국가유공자증 등 국가보훈대상자 신분증 15종, 하나로 통합된다. 미국의 국가유공자 등록증, 신분증 소지만으로 자긍심을 가질수 있도록 개선해야…  (0) 2023.03.06

댓글